• 타이젬게임
  • 타이젬만화

페어바둑월드컵

오유진과 호흡 맞춘 신진서, 페어도 최강

일본 시바노-우에노 페어와 난전 끝에 신승

2022-03-19 오후 6:43:02 입력 / 2022-03-19 오후 7:26:45 수정

▲신진서(오른쪽)·오유진 페어가 페어바둑월드컵 한·일전 승리를 따냈다.

 

 

세계 일인자 신진서는 페어도 최강이었다. 오유진과 호흡을 맞춘 페어바둑월드컵에서 일본 강호를 따돌렸다.

 

19일 12시 30분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온라인으로 펼친 2022 페어바둑월드컵 한일 친선 드림매치 3국에서 신진서·오유진 페어가 시바노 도라마루·우에노 아사미 페어에 199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다.

 

초반 우변에서 상대 소탐대실을 틈타 상변을 크게 경영하며 앞서간 신·오 페어는, 그러나 쉽게 승리를 가져오진 못했다. 완력이라면 경적할 수 없는 상대인 일본 시바노 도라마루와 우에노 아사미 페어 반격 또한 매서웠기 때문.

 

 

▲신진서·오유진(오른쪽)페어는 한국에서 대국했고, '대리 대국' 상대역은 한국 윤성식·유주현 프로가 맡았다. 

 

 

흑(신진서·오유진) 진영이었던 상변은 백에게 뻥 뚫렸고 백의 보가였던 하변은 흑이 관통하는 등 상전벽해 연속이었던 중반전을 지나 국면은 중앙 수읽기 대결로 압축됐다.

 

그래프가 쉴 새 없이 요동치며 5대5 대결이 이어지던 상황에서 한국 페어 집중력이 일본보다 조금 앞섰다.

 

승부처였던 중앙 접전에서 득점을 올린 신진서·오유진 페어가 그대로 골인에 성공하며 한국은 페어바둑 드림매치 두 번째 승점을 따냈다.

 

 

▲한편 대국장에선 상대 팀(시바노 도라마루·우에노 아사미) 대국 장면을 대형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코로나 시대 국제 대결 방식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 페어바둑월드컵.

 

 

▲아쉬움이 많이 남은 일본 페어. 시바노 도라마루가 상기된 표정으로 승부처를 짚어보고 있다. 우에노 아사미와 시바노 도라마루 모두 완력 면에선 일본 최고를 다투는 강타자로, 신진서·오유진 페어와 대결에서도 쉽게 밀리지 않는 강인함을 선보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타이젬 인공지능 '카타고'가 정밀 분석한 그래프. 평온했던 초반을 지나 중반엔 서로 우열을 가리기 힘든 시소 접전이 오랜 시간 펼쳐졌음을 알 수 있다. 중앙 접전에서 한 때 역전에 성공하기도 했던 일본(백)이었으나 승부처였던 좌중앙 접전에서 실족한 이후엔 그래프가 검은색으로 물들었다. [캡처: 타이젬 대국실]

 

 

한편 중·일 최강자 페어간 격돌로 관심을 모은 커제·위즈잉-이야마 유타·후지사와 리나 대결에선 중국이 승리를 거뒀다.

 

이야마 유타·후지사와 리나 페어는 우세를 장악하며 승리를 눈앞에 두는 듯했으나 마지막 관문을 넘지 못하고 '요술쟁이' 패에 발목을 잡혔다. 우변 패를 통해 반전을 꾀한 커제·위즈잉 페어는 좌상귀에서 '지중수(地中手)'를 터뜨리며 승부를 종결지었다. 

 

 

▲관심을 모은 중·일 페어 최강자전에선 중국 커제·위즈잉이 일본 이야마 유타·후지사와 리나에게 승리했다. [캡처: 타이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대회 2일차인 19일 현재 중간 점검을 해보면, 한국은 2022 한일 페어바둑 친선 드림매치에서 2승1패, 중국은 일중 페어바둑 친선 드림매치에서 3전 전승을 기록 중이다. 

 

한국은 박정환·최정, 신진서·오유진 페어가 승리했고, 신민준·조승아 페어는 일본 신예 후쿠오카 코타로·우에노 리사 팀에 일격을 허용했다. 

 

일본대만 친선 드림매치에선 대만의 떠오르는 태양 쉬하오홍과 헤이자자가 팀을 이룬 대만 페어가 난적 시바노·우에노 페어를 꺾었다. 

 

▲페어바둑월드컵 2022 한일 친선 드림매치 출전 선수 면면.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기사들이다.

 

 

 

 

 

TYGEM / 이영재

대국실 입장 대국실 입장하기 대국실 다운로드

(주)컴투스타이젬    대표이사:이승기    사업자등록번호:211-86-95324    사업자정보확인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15 파이낸셜뉴스빌딩 4층

제호: 타이젬    등록번호: 서울 아04168    등록일자: 2016.10.4

발행인: 이승기    편집인: 정연주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성계

전화: 1661-9699 (상담시간:10:00-18:00)    FAX : 070-7159-2001    이메일보내기

COPYRIGHTⓒ Com2uS TYGEM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2019 인공지능대상 수상

  • 타이젬 일본
  • 타이젬 중국
  • 타이젬 미국
  • 타이젬 대만

타이젬바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