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젬게임

여자바둑리그

여자바둑리그, 시즌 아홉 번째 개막 5개월 대장정 돌입

6일 서귀포 칠십리 vs 서울 부광약품 개막전 맞대결

2023-07-04 오후 2:36:05 입력 / 2023-07-04 오후 5:59:21 수정

▲박병규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 한국기원 한상열 부총재 등이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여자바둑리그가 개막식을 시작으로 아홉 번째 시즌을 알렸다.

 

2023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 개막식이 4일 서울 논현로 엘리에나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개막식에는 타이틀 후원사 NH농협은행의 박병규 수석부행장과 정우택 국회부의장, 한국기원 한상열 부총재, 강명주ㆍ김주현ㆍ김상규ㆍ전재만 이사, 양재호 사무총장, 이광순 한국여성바둑연맹 회장, 한종진 프로기사협회장과 8개 팀 선수 및 감독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개회사 및 축사, 참가팀 소개와 인터뷰, 케이크 커팅, 기념 촬영, 오찬 등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박병규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2015년 ‘바둑 두는 여자는 아름답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출범한 여자바둑리그의 아홉 번째 대회 개막을 축하한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 선수의 출전으로 더욱 박진감 넘치고, 다양성이 돋보이는 대국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면서 “8개 팀 모든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NH농협은행도 함께 응원하고 바둑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축사를 전했다.

 

이어 한상열 한국기원 부총재는 “여자바둑리그는 무더위에 꼭 필요한 단비처럼 한국여자바둑의 역사를 이끄는 선물 같은 대회”라면서 “대회 개막을 위해 도움을 주신 NH농협은행 임직원 여러분과 8개 참가팀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기 우승팀 서귀포시(서귀포 칠십리ㆍ감독 김혜림)를 비롯해, 부광약품(서울 부광약품ㆍ감독 권효진), 부안군(부안 새만금잼버리ㆍ감독 김효정), 보령시(보령 머드ㆍ감독 김미리), 삼척시(H2 DREAM 삼척ㆍ감독 이다혜), 순천시(순천만국가정원ㆍ감독 이상헌), 여수시(여수 세계섬박람회ㆍ감독 이현욱), 포스코퓨처엠(포항 포스코퓨처엠ㆍ감독 이정원) 등 8개 팀이 2023 시즌 출사표를 올렸다.

 

지난 6월 13일 선수선발식 및 대진추첨을 통해 시즌 준비를 마친 여자바둑리그는 6일 열리는 서귀포 칠십리와 서울 부광약품의 개막전으로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간다. 대진은 이민진 8단 vs 정유진 4단, 조승아 6단 vs 우이밍 5단, 유주현 2단 vs 허서현 3단의 대결로 이번 시즌 첫 승리 팀을 가린다.

 

개막전 이후에는 8개 팀이 3판 다승제 14라운드 더블리그(총 56경기, 168대국)로 정규리그를 펼치며, 정규리그 상위 4개 팀이 스텝래더 방식으로 열릴 포스트시즌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한편, 개막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중국의 우이밍과 일본의 후지사와리나가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해 왔다. 서울부광약품의 우이밍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한국으 여자바둑리그 참여 기회를 주신 스폰서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 저에게 주어진 한 판 한 판 최선을 다해서 두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안새만금잼버리의 후지사와리나는 "이번에 한국리그를 개쵷게 되어 도움주신 관계자들에게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코로나 이후 4년 정도 한국에 방문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번에 오랜만에 한국에 방문하는 것을 엄청 기대하고 있다. 맛있는 한국 요리를 많이 먹고 팀에 조금이라도 공헌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2023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의 우승상금은 5500만 원, 준우승상금은 3500만 원이며,상금과 별도로 승자 130만 원, 패자 40만 원의 대국료가 주어진다. 제한시간은 시간누적방식으로 장고는 각자 40분에 추가시간 20초, 속기는 각자 20분에 추가시간 20초 씩이다.

 

여자바둑리그의 모든 경기는 매주 목∼일 저녁 7시 30분부터 바둑TV에서 생중계된다.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여자바둑리그 개막을 축하하는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병규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팀의 이도현, 이영주, 나카무라스미레, 오유진.

 

▲7월 6일 열리는 개막전에서 맞붙게 된 서귀포칠십리와 서울부광약품.

 

 

▲부안새만금잼버리의 김효정 감독과 선수들이 대회 마스코트 '올리(All利)'를 앞세우며 입장하고 있는 모습.

 

 

▲보령머드의 1지명 최정이 박병규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에게 각 팀 주장의 사인이 담겨있는 바둑판을 전달했다. 

 

 

▲여자바둑리그의 성공적인 흥행을 위하여 관계자 및 선수단이 화이팅을 외치며 단체 기념 촬영.

TYGEM / 김경동

대국실 입장 대국실 입장하기 대국실 다운로드

(주)컴투스타이젬    대표이사:이승기    사업자등록번호:211-86-95324    사업자정보확인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15 파이낸셜뉴스빌딩 4층

제호: 타이젬    등록번호: 서울 아04168    등록(발행) 일자: 2016.10.4

발행인: 이승기    편집인: 정연주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성계

전화: 1661-9699 (상담시간:10:00-18:00)    FAX : 070-7159-2001    이메일보내기

COPYRIGHTⓒ Com2uS TYGEM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2019 인공지능대상 수상

  • 타이젬 일본
  • 타이젬 중국
  • 타이젬 미국
  • 타이젬 대만

타이젬바둑